도서목록 다운로드

도서정보

Home  >  도서정보  >  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
카테고리내 재검색
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
시그마북스의 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슛 소개합니다.
우리 집에 식물을 들여도 괜찮을까요?
저자
RYUSUKE SAKAINO (AYANAS)
역자
윤은혜
발행일
2021년 3월 5일
ISBN
979-11-91307-10-8
페이지
228쪽
판형
148×182×16
가격
16,000원
도서소개

나에게 맞는 반려식물 찾는 법부터

실내 인테리어까지

식물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있지만, 잘 키울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면 이 책을 참고해보자!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집 환경에 적합한 식물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식물을 키울 때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어디에 어떻게 둘지 집안 인테리어적인 면까지 짚어주고 있다. 또한 박쥐란과 에어플랜트 등 그린인테리어에 중심이 될 만한 식물 64종을 엄선해 소개하고, 키우는 데 적당한 환경과 관리법을 유형별로 일러주고 있다.


저자소개

지은이_RYUSUKE SAKAINO ( AYANAS )

‘Ayanas’는 다양한 색깔과 모양이 모여서 아름다운 무늬와 풍경을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삶을 다채롭게 꾸며 주는 식물을 소개합니다. 군마현 다카사키시를 거점으로 관엽식물 셀렉트숍을 운영하면서 조경, 식재, 건물 외관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옮긴이_윤은혜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후 출판사 편집자를 거쳐 현재는 바른번역에서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독자들에게 편안하게 다가가는 번역을 목표로 삼아 글을 읽는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어느 노 언론인의 작문노트, 1분 작은 습관, 프랑스 엄마의 행복수업, 저절로 공부가 된다,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 JAL 회생 전략등이 있다.


도서차례

시작하며

 

1_ 식물이 있어서 더 즐거운 삶

 

<고르기>

어디에 둘지를 먼저 생각해요

키우기 쉬운 식물부터 친해져요

아담한 식물을 골라 봐요

우리 집 대표 식물 심볼트리

오직 하나뿐인 나의 나무

잎의 모양과 색깔을 즐겨요

흔하지 않은 식물을 키우고 싶다면

색다른 즐거움, 기근과 철화

다육식물과 함께 살기

다육아트를 즐겨 봐요


책속으로

키우기 쉽다는 말을 잘 죽지 않는다는 의미로 생각한다면, 튼튼하기로 유명한 스킨답서스 같은 천남성과의 식물을 추천합니다. 해가 잘 드는 곳을 좋아하지만, 내음성(햇빛이 부족해도 잘 자라는 능력)이 뛰어나 햇빛이 부족한 집이나 사무실, 상점 등에서도 키울 수 있어요. 쉐플레라 종류도 내음성이 뛰어납니다. 가장 흔한 관엽식물이라서 한 번씩은 본 적이 있으실 거예요. 그중에는 특이한 형태로 자란 것도 많으니 마음에 쏙 드는 한 그루를 찾아보세요.

1_ 식물이 있어서 더 즐거운 삶


출판사리뷰

식물이 있어 더 즐거운 삶

너무 마음에 드는 식물이 있어서 덜컥 사왔지만, 왜인지 모르게 시름시름 시들다가 죽었던 적이 한두 번은 있을 것이다. 이는 대부분 그 식물과 집안의 환경이 맞지 않고, 식물의 특성에 맞게 관리해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햇빛을 꼭 봐야 하는 식물이 있는가 하면, 햇빛이 없어도 되는 식물도 있다. 물을 자주 흠뻑 주어야 하는 식물이 있는가 하면, 그렇게 했다간 금방 죽어버리는 식물도 있다. 처음부터 집안 환경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식물을 들인다면, 식물은 어느새 꽃을 피우고 새 잎을 내며 삶을 초록빛으로 풍요롭게 채워줄 것이다.

이 책은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나다운 식물을 찾음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고, 식물 키우기와 인테리어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그린 라이프세계로 안내하고 있다. 식물에 대해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어떤 식물이 나에게 어울리는지 다방면으로 정보를 주고 있다. 독특한 생김새를 감상하는 식물, 최신 인기 식물, 공간을 꾸미는 데 좋은 식물,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 등 다양한 식물 이야기와 함께 잘 키우는 법이 담겨 있다. 관엽식물에 대한 기초지식과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적절히 어우러져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풍부하다.

가구나 인테리어 잡화와 함께 연출한 사진은 공간에 식물을 놓았을 때 어떤 분위기를 낼 수 있는지 보여준다. 집안 인테리어에 식물을 잘 활용하고 싶다면 참고가 될 것이다. 다양한 레이아웃의 이미지와 일러스트로 감각적인 편집이 돋보이며 잡지와 식물도감이 합쳐진 느낌으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