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목록 다운로드

도서정보

Home  >  도서정보  >  異쒓컙삁젙룄꽌
카테고리내 재검색
異쒓컙삁젙룄꽌
시그마북스의 異쒓컙삁젙룄꽌를 소개합니다.
더미를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
저자
나탈리 카나보르
역자
장진영
발행일
2018년 4월 20일
ISBN
9788984459632
페이지
436쪽
판형
188*235*25
가격
20,000원
도서소개

결과를 만들어내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모든 것!

비즈니스 세계에서 글쓰기는 개인의 능력을 드러내는 핵심 요소다. 아무리 좋은 생각과 아이디어가 있어도 글쓰기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기 어렵다. 우리는 메시지를 쓸 때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해야 한다. 이력서를 쓰거나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업무나 계약을 따내기 위해 경쟁할 때, 어떤 글을 써야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정답은 바로 매력적이고 설득력 있는 글을 쓰는 것이다!
『더미를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는 우리가 매일 주고받는 이메일, 기획서, 보고서, 제안서, 프레젠테이션부터 블로그, 트위터, 웹사이트, 페이스북 등의 미디어 글쓰기까지 비즈니스 목적을 위한 모든 글쓰기에 유용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단순히 이론적이고 기계적인 글쓰기 전략이 아닌,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스킬을 보여주는 이 책을 통해 나의 커리어를 성공으로 이끌어줄 ‘읽히는 메시지’, ‘통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살펴보자.


저자소개


지은이/ 나탈리 카나보르(Natalie Canavor)
비즈니스 작가, 매거진 편집장,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 그리고 워크숍 리더다. 매거진 편집장으로서 그녀는 4개의 스타트업을 책임졌고, 주요 교육 에이전시의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였으며, 홍보, 영업 그리고 비영리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도 일했다.「뉴욕타임스」,「뉴스데이」 등 다수의 경제 잡지와 커뮤니케이션 전문 잡지에 글을 기고한다. 많은 사람들이 형편없는 글쓰기 실력 때문에 기회를 잃고 목표 달성에 실패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저자는 워크숍과 강의를 통해 사람들에게 보다 강력하고 전략적으로 글을 쓰는 테크닉을 가르치고 있다.

 

옮긴이/ 장진영
경북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경영학을 복수전공하였으며,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하였다. 홈페이지 영문화 번역 등 다년간 기업체 번역을 하였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게임체인저』,『12주 실천 프로그램』,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드는가』, 『 퓨처 스마트』 등이 있다.


도서차례

제1부 성공과 글쓰기
제1장 글쓰기를 ‘비밀인 듯 비밀 아닌’ 나만의 무기로 만드는 방법
제2장 글 쓸 준비하기
제3장 효과적인 글쓰기: 기초편
제4장 셀프 편집: 글의 수준을 높이자
제5장 글쓰기의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해라


제2부 비즈니스 글쓰기
제6장 결과를 얻는 메시지 작성하기
제7장 강력한 비즈니스 문건 작성하기


책속으로

활동 기간이나 프로젝트에 대해서 보고할 때, 세부사항에 지나치게 집착할 수 있다. 상사는 당신이 일분일초를 어떻게 썼는지 전혀 관심이 없다. 상사는 당신의 성과, 잠재적인 문제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당신의 제안에 더 관심이 있다. 상사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분석하고 중요한 내용을 걸러내기 위해서 당신에게 의지한다. 직장에서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한다면, 시간을 내서 당신의 목표와 업무의 본질에 따라 질문 세트를 만들어둬라. 다음에 나오는 리스트를 가지고 시작해보자. 당신의 상황과 상관이 없는 것은 과감히 삭제하고 필요한 것은 받아들여서 다음의 리스트를 당신만의 질문 리스트로 만들어라. 바로 당신의 스토리를 알고 그 스토리대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이번 달에 일어난 가장 중요한 일은 ○○이다.
• 나의 가장 중요한 성과는 ○○이다.
• 나는 목표 달성에 얼마나 다가갔나?
• 나는 무슨 계획을 진행했나? 내가 사용한 새로운 접근법은 무엇인가? 결과는 뭔가?
• 나의 상사와 동료가 ○○에 대해서 무엇을 알아야 하나?
• 지난달의 기복에 관해서 나의 핵심 메시지는 ○○이다.
• 다른 사람의 도움이나 지지가 필요한 문제는 ○○이다.
• 좋은 소식은 ○○이다. 그저 그런 소식은 ○○이다.
• 이 보고서를 통해 내가 기대하는 결정이나 반응은 ○○이다.
-<제7장 강력한 비즈니스 문건 작성하기> 중에서


출판사리뷰

이력서, 기획서, 보고서부터 블로그, 트위터, 웹사이트, 페이스북까지
모든 메시지에 힘을 실어줄 전략적 글쓰기

우리는 원하는 정보가 무엇이든 인터넷에서 클릭 몇 번이면 모두 찾을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하지만 잘 정리된 책 한 권이 아쉬울 때가 있다. 인문, 경제/경영, 취미, 자기계발 등 광범위한 콘텐츠를 깊이 있게 다루고 있는 <더미를 위한> 시리즈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익히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이다. ‘모든 것을 쉽게 만든다(Making Everything Easier)!’는 모토 아래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 시리즈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가장 단순하면서 전략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
우리는 매일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 일을 처리하고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등장하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단이 많아질수록 글쓰기의 어려움도 깊어진다. 눈길을 끄는 보고서, 제안서와 마케팅 자료에는 비즈니스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힘이 있다. 온라인 마케팅의 역할이 점차 커지면서 웹사이트, 블로그, 네트워킹 사이트와 소셜미디어 또한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글을 쓰는 목적과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타깃 독자를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 『더미를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글쓰기 사례를 통해 치열한 경쟁과 효율성을 따지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상대를 설득하고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글쓰기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단계별 접근법을 활용한다면 어떤 형식의 글이라도 쉽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이 총 6부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