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목록 다운로드

도서정보

Home  >  도서정보  >  踰좎뒪듃윭
카테고리내 재검색
踰좎뒪듃윭
시그마북스의 踰좎뒪듃윭를 소개합니다.
다시 배우는 공부법
저자
청쟈
역자
김새봄
발행일
2018년 5월 15일
ISBN
9791189199005
페이지
332쪽
판형
153x220x19
가격
16,000원
도서소개

최강 공부쟁이가 알려주는 제대로 공부하는 법
새로운 것을 배워도 금세 잊거나 써먹지 못하는 사람, 어려운 문제나 복잡한 상황을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공부법을 소개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것에 지쳤다면, 당신에게는 단순한 법칙을 찾는 것이 더 효과적일 테다. 즉 복잡함에 가려진 근본 원리를 꿰뚫는 공부법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최소 지식’이라는 개념은 광범위하게 영향력을 미치고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도구로서, 문제를 해석하고 해결할 뿐 아니라 앞을 내다볼 수 있는 인지력을 갖추도록 당신의 지식을 흔들어 깨울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_청쟈(成甲)
2009년 에코 투어리즘 기획 및 설계 연구원 징두펑징을 공동 창립해 관광지 기획 컨설팅을 하고 있다. 부업으로는 지식 관리를 탐구하고 그 성과를 집필, 강연, SNS를 통해 사람들과 공유하고 있다. 또한 <청쟈가 읽어주는 책>이라는 오디오 프로그램의 운영과 진행을 맡고 있다. 중국의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 뤄지쓰웨이가 ‘중국에서 가장 공부할 줄 아는 사람’으로 꼽았으며, <청쟈가 읽어주는 책>은 뤄지쓰웨이가 만든 유료 콘텐츠 앱 더다오의 2016년 연말 집계에서 연간 판매량 톱 10으로 선정되었다.


옮긴이_김새봄
연세대학교 국제관계학과를 졸업했고, 중국정부 장학생으로 북경대학교 국제관계대학 석사과정을 수학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번역을 통해 중국의 생각을 읽고 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도서차례

시작하며
책을 읽기 전에

1장 지식도 관리가 필요하다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가?
인지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왜 아무리 노력해도 정체되는 순간이 오는가?
어떤 지식을 공부할 것인가?


2장 최소 지식을 찾기 위한 공부법
‘무작정 열심히’의 함정에서 벗어나라
최소 지식을 익히는 데 필요한 두 가지 마음가짐
학습력을 향상시키는 세 가지 방법
학습력의 향상을 지속시키는 세 가지 기술


책속으로

근본 법칙이라는 차원에서 지식 관리를 탐색할 때 ‘공부’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달라질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공부란 입력과 소화의 과정으로 여겨왔다. 즉 다량의 책을 읽고 갖가지 수업이나 교육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최대한 입력을 늘리는 것이다. 그런데 지식 관리 시스템 안에 있는 근본 법칙의 가치를 이해하면 공부는 일종의 생장과 창조의 과정이 된다. 이때 지식은 더 이상 각기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서로 연결되고, 교차하며, 더 나아가 상호작용 속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영감과 인식을 만들어낸다. 지식이 스스로 생장하는 것이다.
- 시작하며


단순한 답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하나의 특정 문제에 국한된다. 반대로 깊이 사유한 답은 해당 문제를 넘어 유사한 다른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고, 문제를 더 전면적이고 본질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한다.
- 1장 지식도 관리가 필요하다


만약 지금 하고 있는 공부가 실제 업무에서 구체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면, 당신이 향상시키고 있는 것은 ‘기술적 능률’이다. 이 같은 패턴 속에서는 새로운 문제에 직면할 때마다 매번 새로운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
반면 공부의 초점을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고 근본적인 해결 법칙을 분석하는 데 맞춘다면, 당신이 향상시키고 있는 것은 ‘인지적 능률’이다. 그러면 문제를 겉에서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내재된 본질을 명확히 가려낼 수 있다. 이 패턴 속에서는 마치 새로이 등장한 것처럼 보이는 문제도 실은 기존의 문제가 옷만 바꿔 입고 다시 나타난 것과 같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 1장 지식도 관리가 필요하다


출판사리뷰

잘못된 공부법으로
아까운 인생을 낭비하지 말라


지식은 많이 익힐수록 좋은 것인가?
어떤 지식이 공부할 가치가 있는가?
터득한 지식을 실제로 응용할 수 있는가?


우리는 학교와 직장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훈련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갈수록 어렵고 복잡해지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벅찰 때가 있다. 과연 우리는 지금까지 공부한 것만으로 잘 해나갈 수 있을까? 내가 알고 있는 정보와 지식만으로 이 복잡한 문제들을 풀어낼 수 있을까? 이 책 『다시 배우는 공부법』의 저자는 여러 차례 창업을 하는 과정에서 공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낀 이후에 다양한 강좌를 듣고 책을 읽었지만 이를 어떻게 응용해야 할지 몰라 혼란을 겪었다. 결국 스스로 공부법에 관한 정보와 지식을 모아 공부 방식에 변화를 꾀했고, 새로이 배운 것을 온전히 자신만의 무기로 만드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그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의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 뤄지쓰웨이의 유로 콘텐츠 앱에서 <청쟈가 읽어주는 책>이라는 오디오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면서 공부법과 지식 관리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해 두터운 독자층을 이끌고 있다. 이렇게 다년간 공부하는 법을 공부함으로써 찾은 궁극의 공부법을 정리한 것이 바로 이 책 『다시 배우는 공부법』이다.